본문 바로가기

톡톡정보

제로페이 사용법 / 네이버페이 QR결제 시, 2% 즉시 적립 혜택!!


이번 시간에는 제로페이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로페이란?

제로페이란 소상공인의 가맹점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서울시와 지자체, 금융회사, 민간 간편결제 사업자가 협력하여 도입한 공동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입니다.

가맹점은 제로페이 결제를 이용해 가맹점수수료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으며(전년도 매출 8억원 이하 0%), 제로페이 웹사이트와 전용 앱을 사용하여 결제내역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이용혜택

- 가맹점(판매자)

① 소상공인 가맹점수수료 0.0% ~ 0.5%

② 모바일 간편결제 이용 증가로 소상공인 매출증대

③ 제로페이 가맹점용 웹사이트, 전용앱을 이용해 결제관리


- 소비자

① 결제액의 40% 소득공제 혜택

② 공용주차장, 문화시설 등 공공시설 요금할인 혜택

③ 기존에 사용하던 간편결제 앱을 그대로 사용하는 제로페이 결제

제로페이 사용방법

① 소비자 휴대폰의 간편결제 앱으로 가맹점에 부착된 QR코드를 촬영

② 소비자 휴대폰의 간편결제 앱으로 결제화면(무인계산기, PC모니터 등)에 보이는 QR코드를 촬영

③ 소비자 휴대폰의 간편결제 앱에 생성된 QR코드를 가맹점에서 스캔

결제방법은 간단합니다. 휴대폰의 간편결제 앱으로 QR코드를 촬영, 스캔하면 됩니다.

그리고 특별한 혜택이 또 있습니다.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2% 즉시 적립 혜택!! 네이버페이가 워낙 대중적이여서 제휴혜택이 많은 것 같아요~~ 이번 혜택도 놓칠 수 없겠죠~~ ?!!


네이버페이 QR결제(제로페이 가맹점)

▷ 첫 계좌 등록 시, 즉시 적립 -> 500원

전국 25만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가 가능합니다.

전국 편의점!! 단, 아직 제로페이 연동 전인 일부 매장에 한해 네이버페이 결제가 지원되지 않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의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전국 제로페이 결제 가능 주유소)

그 밖에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며, 제로페이 가맹점은 앞으로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결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제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점점 여러 수단들이 간편해지는 것 같아요~~ 정말 지갑이 필요없는 세상이 오겠네요 ㅋㅋ 저는 지금도 지갑은 들고다니지 않거든요 ㅋㅋㅋ

이 외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